뮤지컬 러닝타임 110분 오페레타 너구리 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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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레타 너구리 저택, オペレッタ狸御殿: Princess Raccoon , 2005
국가: 일본
감독: 스즈키 세이준
출연: 장쯔이, 오다기리 죠
상영시간: 110분
줄거리: 아버지의 사주로 산에 버려질 운명에 처한 아메치요는 아름다운 여인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피한다. 여인은 사람으로 변신한 너구리 공주였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아들의 미모를 시기하는 아버지, 사람과 너구리의 사랑을 부정하는 너구리들. 남은 것은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는 두 사람의 사랑일 것이다. 너구리와 인간의 사랑을 춤과 노래, 그리고 애절한 드라마와 재미를 섞은 영화로 고전극의 리메이크 작품. 2005년 제58회 칸국제영화제 특별초청작품. 82세의 나이에도 실험적인 현역감독으로 활동 중인 스즈키 세이쥰이 [피스톨 오페라]에 이어 완성한 영화. 60년대의 독특한 장르와 80년대의 [지고이네르바이젠]을 거치며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그의 신작은 신화적인 공간을 무대로 펼쳐지는 러브스토리이다. 그러나 스즈키 세이쥰의 관심은 순애보보다는 더 큰 곳에 있다. 1940-50년대 일본에서 시리즈로 제작되고 대중적으로 흥행했던 [너구리극장]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면서 그는 동서양의 다양한 요소를 가져왔다. 동화와 멜로드라마, 엔카와 힙합, 연극과 영화, 그리고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공존하는 화면이 두 사람의 사랑을 따라 유쾌하게 스텝을 밟는다. 오페레타라는 양식에 대해 “오페라에서 추락한, 그러나 매력적인 딸”이라 했던 생상의 표현처럼, [오페레타 너구리 극장]은 여러 예술 장르가 그들의 근엄함과 국적을 버리고 소란을 피우는 한바탕 공연이다. 장츠이와 오다기리 죠의 조합은 여기에 잘 어울리며, CG로 재현된 일본 대중가요의 여왕 미소라 히바리의 깜짝 출연도 적지 않은 즐거움. (부산국제영화제 - 권용민) 일본에는 40년대와 50년대에 걸쳐 가장 인기있는 뮤지컬 시리즈 ‘타누키고텐(너구리저택)’ 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스튜디오들이 앞다투어 이 시리즈를 만들었고, 라이조, 미조라 히바리 등과 같은 당대 최고의 스타를 등장시켰습니다. [오페레타 너구리저택]도 그 시리즈 중의 한편입니다. 하지만, 60년대 이후 이 시리즈의 인기가 시들해 지면서 중단되고 말았습니다. 스즈키 세이준은 40여년간 ‘타누키고텐’을 만들고 싶어했고, 드디어 그 꿈을 실현했습니다. 게다가 자신만의 상상력을 덧붙여 온갖 장르의 음악과 춤을 결합시키고 있습니다. 일본 전통회화, 카부키, 노, 모던 락, 오페라의 양식들을 총 동원하고 있는 것이지요. 장 쯔이의 기용도 독특합니다. 너구리공주의 역할을 맡겼는데요, 영화 속에서 너구리 공주의 고향이 중국임을 암시합니다. 영화 후반부에는 C.G 로 배우를 만들어냅니다. 이미 고인이 된 일본의 전설적인 가수 미조라 히바리가 바로 그 입니다. 그녀가 과거 ‘타누키고텐’의 상징적 인물이었다는 점도 고려가 되었겠지만, 스즈키 세이준 그 자신이 그녀의 팬이었음을 굳이 감추려 하지 않는군요.
국가: 일본
감독: 스즈키 세이준
출연: 장쯔이, 오다기리 죠
상영시간: 110분
줄거리: 아버지의 사주로 산에 버려질 운명에 처한 아메치요는 아름다운 여인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피한다. 여인은 사람으로 변신한 너구리 공주였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아들의 미모를 시기하는 아버지, 사람과 너구리의 사랑을 부정하는 너구리들. 남은 것은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는 두 사람의 사랑일 것이다. 너구리와 인간의 사랑을 춤과 노래, 그리고 애절한 드라마와 재미를 섞은 영화로 고전극의 리메이크 작품. 2005년 제58회 칸국제영화제 특별초청작품. 82세의 나이에도 실험적인 현역감독으로 활동 중인 스즈키 세이쥰이 [피스톨 오페라]에 이어 완성한 영화. 60년대의 독특한 장르와 80년대의 [지고이네르바이젠]을 거치며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그의 신작은 신화적인 공간을 무대로 펼쳐지는 러브스토리이다. 그러나 스즈키 세이쥰의 관심은 순애보보다는 더 큰 곳에 있다. 1940-50년대 일본에서 시리즈로 제작되고 대중적으로 흥행했던 [너구리극장]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면서 그는 동서양의 다양한 요소를 가져왔다. 동화와 멜로드라마, 엔카와 힙합, 연극과 영화, 그리고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공존하는 화면이 두 사람의 사랑을 따라 유쾌하게 스텝을 밟는다. 오페레타라는 양식에 대해 “오페라에서 추락한, 그러나 매력적인 딸”이라 했던 생상의 표현처럼, [오페레타 너구리 극장]은 여러 예술 장르가 그들의 근엄함과 국적을 버리고 소란을 피우는 한바탕 공연이다. 장츠이와 오다기리 죠의 조합은 여기에 잘 어울리며, CG로 재현된 일본 대중가요의 여왕 미소라 히바리의 깜짝 출연도 적지 않은 즐거움. (부산국제영화제 - 권용민) 일본에는 40년대와 50년대에 걸쳐 가장 인기있는 뮤지컬 시리즈 ‘타누키고텐(너구리저택)’ 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스튜디오들이 앞다투어 이 시리즈를 만들었고, 라이조, 미조라 히바리 등과 같은 당대 최고의 스타를 등장시켰습니다. [오페레타 너구리저택]도 그 시리즈 중의 한편입니다. 하지만, 60년대 이후 이 시리즈의 인기가 시들해 지면서 중단되고 말았습니다. 스즈키 세이준은 40여년간 ‘타누키고텐’을 만들고 싶어했고, 드디어 그 꿈을 실현했습니다. 게다가 자신만의 상상력을 덧붙여 온갖 장르의 음악과 춤을 결합시키고 있습니다. 일본 전통회화, 카부키, 노, 모던 락, 오페라의 양식들을 총 동원하고 있는 것이지요. 장 쯔이의 기용도 독특합니다. 너구리공주의 역할을 맡겼는데요, 영화 속에서 너구리 공주의 고향이 중국임을 암시합니다. 영화 후반부에는 C.G 로 배우를 만들어냅니다. 이미 고인이 된 일본의 전설적인 가수 미조라 히바리가 바로 그 입니다. 그녀가 과거 ‘타누키고텐’의 상징적 인물이었다는 점도 고려가 되었겠지만, 스즈키 세이준 그 자신이 그녀의 팬이었음을 굳이 감추려 하지 않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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