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의 일기 > 영화 DB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영화 DB

기타 러닝타임 내 사랑의 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화DB 작성일 20-09-28 13:22 조회 459 댓글 0

본문

내 사랑의 일기, Naplo Szerelmeimnek , Diary For My Loves , 1987



국가: 헝가리
감독: 마르타 메자로스
출연: 주즈사 크진콕지
상영시간:
줄거리: &lt내 사랑의 일기&gt는 마르타 메자로스 감독 자신의 젊은 시절을 영화화한 두번째 ‘일기’ 영화이다. 마그다와 함께 살던 율리는 마그다의 집에서 나와 야노스와 함께 살며 직조공장에서 일하는데 마그다가 율리를 공장에서 쫓겨나게 만든다. 하지만 바로 그 무렵 율리는 대학입학자격 시험을 통과해 영화연출학과에 지원을 하게 된다. 그러나 그 사이 야노스는 체포되고 결국 율리는 마그다에게 의존하게 된다. 그러다 율리는 장학금을 받아서 모스크바로 가게 되고, 그 곳에서 그녀는 영화연출학과로 들어가 러시아 친구들을 몇 명 사귀게 된다. 스탈린이 죽은 후 졸업작품을 찍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그녀는 감옥에서 풀려 나온 야노스와 재회한다. 그녀의 작품은 개혁 사상을 담고 있다는 이유로 상영금지 당하고, 그녀는 모스크바로 돌아온다. 하지만 1956년 10월, 헝가리 혁명이 시작되고 상황이 바뀐다. 메자로스 감독의 두 번째 “일기” 영화로 이제 20대로 접어든 율리의 이야기를 담았다. 율리는 영화 감독이 되기로 결심하지만 대학의 영화과 입학 면접에서 여성이라는 이유로 조롱거리가 되고 만다. 동유럽 자유화 운동에 대한 대응으로 스탈린주의가 강화되고 이는 개개인의 삶을 조이기 시작한다. 율리는 공산당 고급관료이자 의붓어머니인 마그다의 속박에서 좀처럼 벗어날 수 없다. 율리가 자신의 아버지처럼 생각하는 야노스는 마그다로부터 반대파에 대한 정치적 숙청 작업에 협력하도록 강요 당한다. 결국 율리는 기지를 발휘하여 모스크바 영화 학교에서 영화 수업을 받게 된다. 율리는 첫 작품으로 헝가리의 실상을 다룬 영화를 제작하지만 정치적으로 의심스럽다는 이유로 헝가리에서 추방당한다. 스탈린의 죽음과 함께 헝가리에서는 자유화 운동이 서서히 일어나고 모스크바에 있던 율리도 귀국을 준비하는데…. 첫 번째 “일기”영화에 참여했던 연기진과 제작진이 다시 뭉쳐 5년 만에 만든 이 작품은 경직된 사회시스템과 성차별에 맞서 새로운 영화를 꿈꾸었던 젊은 여성의 이야기이자, 동시에 스탈린의 사망을 전후로 한 1950년대 초반을 동유럽을 배경으로 정치적, 도덕적 선택의 기로에 섰던 사람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율리라는 가상의 인물을 다큐멘터리 자료 화면에 덧대는 독특한 형식으로 도덕적 신뢰가 통째로 흔들리는 시대에 한 젊은 여성이 겪었던 순수한 열정과 사랑의 여정이 펼쳐진다. (남인영)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cinereview.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