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러닝타임133분 쓰리 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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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영화DB 작성일 20-09-24 16:06 조회 285 댓글 0본문
쓰리 타임즈, Three Times , 最好的時光: Best Of Our Times , 2005
국가: 대만
감독: 허우 샤오시엔
출연: 장첸(첸), 서기(메이/징)
상영시간: 133분
줄거리: 1966, 가오슝: 사랑의 꿈. 당구장 종업원 슈메이(서기)는 휴가를 맞아 당구장을 찾은 군인 첸(장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첸의 복귀 이후에도 두 사람은 편지를 주고 받으며 애정을 키워간다. 그러던 어느날, 첸은 휴가를 맞아 당구장을 찾지만 슈메이는 당구장을 그만두고 아무도 그녀의 행방을 알 수가 없는데. 1911, 대도정: 자유의 꿈. 격변의 시대, 대만. 양반 신분이지만 개화 사상을 주장하는 신 지식인 창(장첸)은 유곽의 기녀 아메이(서기)와 연인 사이다. 그러나 신분의 장벽 앞에 두사람은 서로에게 선뜻 다가 서지 못하는데. 2005, 타이페이: 청춘의 꿈. 간질병을 앓고 있는 칭(서기)은 약물 부작용으로 한쪽 눈 마저 실명한 상태다.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는 그녀에게 반해버린 첸(장첸)은 매일 그녀의 사진을 찍으며 그녀와 사랑을 나눈다. 각자 애인이 있으면서도 아슬아슬한 밀회를 나누는 칭과 첸, 이들의 엇갈린 사랑은 점점 위태로운 결말을 향해가는데. 영화제 소개글. 연애몽(戀愛夢), 자유몽(自由夢), 청춘몽(靑春夢) 등 세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작품에서 그는 [펑퀘이에서 온 남자들], [해상화], [밀레니엄 맘보]에서 모티브를 이끌어내고 있다. 그런데, 그가 이러한 모티브를 인용하면서 집중했던 것은 형식미의 완성이었다. 이를테면, 첫번째 에피소드인 ‘연애몽’은 당구장에서 만나고 기다리는 남녀 한쌍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시퀀스에서 허우샤오시엔은 너무나 정교한 자신만의 조명스타일을 완성시키고 있다. 아마도 손가락 한뼘 정도의 거리도 계산되었을 것 같은 조명은 밝음과 어두움의 세밀한 대비를 통해 두 남녀의 미묘한 감정의 흐름을 담아내는데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그리고, 음악에도 일가견이 있는 허우샤오시엔은 이 장면에서 The Platters의 ‘Smoke Gets in Your Eyes’를 테마음악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화면과 음악의 절묘한 조화는 말 그대로 관객으로 하여금 원 제목처럼 가장 행복한 시간(最好的時光)을 경험하게 할 것이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는 버전은 칸영화제 상영 이후 재편집을 거친 최종본이다. 2005년 금마장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 2005년 칸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 제1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국가: 대만
감독: 허우 샤오시엔
출연: 장첸(첸), 서기(메이/징)
상영시간: 133분
줄거리: 1966, 가오슝: 사랑의 꿈. 당구장 종업원 슈메이(서기)는 휴가를 맞아 당구장을 찾은 군인 첸(장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첸의 복귀 이후에도 두 사람은 편지를 주고 받으며 애정을 키워간다. 그러던 어느날, 첸은 휴가를 맞아 당구장을 찾지만 슈메이는 당구장을 그만두고 아무도 그녀의 행방을 알 수가 없는데. 1911, 대도정: 자유의 꿈. 격변의 시대, 대만. 양반 신분이지만 개화 사상을 주장하는 신 지식인 창(장첸)은 유곽의 기녀 아메이(서기)와 연인 사이다. 그러나 신분의 장벽 앞에 두사람은 서로에게 선뜻 다가 서지 못하는데. 2005, 타이페이: 청춘의 꿈. 간질병을 앓고 있는 칭(서기)은 약물 부작용으로 한쪽 눈 마저 실명한 상태다.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는 그녀에게 반해버린 첸(장첸)은 매일 그녀의 사진을 찍으며 그녀와 사랑을 나눈다. 각자 애인이 있으면서도 아슬아슬한 밀회를 나누는 칭과 첸, 이들의 엇갈린 사랑은 점점 위태로운 결말을 향해가는데. 영화제 소개글. 연애몽(戀愛夢), 자유몽(自由夢), 청춘몽(靑春夢) 등 세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작품에서 그는 [펑퀘이에서 온 남자들], [해상화], [밀레니엄 맘보]에서 모티브를 이끌어내고 있다. 그런데, 그가 이러한 모티브를 인용하면서 집중했던 것은 형식미의 완성이었다. 이를테면, 첫번째 에피소드인 ‘연애몽’은 당구장에서 만나고 기다리는 남녀 한쌍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시퀀스에서 허우샤오시엔은 너무나 정교한 자신만의 조명스타일을 완성시키고 있다. 아마도 손가락 한뼘 정도의 거리도 계산되었을 것 같은 조명은 밝음과 어두움의 세밀한 대비를 통해 두 남녀의 미묘한 감정의 흐름을 담아내는데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그리고, 음악에도 일가견이 있는 허우샤오시엔은 이 장면에서 The Platters의 ‘Smoke Gets in Your Eyes’를 테마음악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화면과 음악의 절묘한 조화는 말 그대로 관객으로 하여금 원 제목처럼 가장 행복한 시간(最好的時光)을 경험하게 할 것이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는 버전은 칸영화제 상영 이후 재편집을 거친 최종본이다. 2005년 금마장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 2005년 칸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 제1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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